Study

정보처리기사 :: 필기/실기 준비과정과 후기

고고마코드 2021. 12. 7. 13:59
반응형

필기

시나공 정보처리기사 필기

시나공 정보처리기사 필기로 공부했으며 이론 내용은 하나도 안 보고 기출문제만 봤다.

총 공부시간은 6~7시간 정도 공부했다.

필기는 출제되는 문제가 매번 비슷했고 문제 자체도 거의 바뀌지 않는다. 그리고 단순 암기형 문제가 많아 기출문제만 봐도 충분했다.


실기

이기적 정보처리기사 실기 기본서

이기적 정보처리기사 실기 기본서로 기본적인 개념부터 문제까지 꼼꼼히 정리하며 공부했다.

주변에서 실기 탈락이 꽤 나와서 더 열심히 공부했었다.

전체 공부시간은 15시간 정도이며 반은 개념공부, 반은 기출문제 풀고 오답노트 정리하고 다시 푸는 방식으로 공부했다.

실기도 문제유형이 전 시험들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 다만 주관식(서술형) 문제가 있어서 책에서 중요하다고 짚어주는 내용은 더 확실히 이해하고 암기했었다.

이기적 책이 개념부터 상당히 잘 정리되어 있어서 관련 지식이 없는 사람들도 쉽게 공부할 수 있을 것 같다.


결과 & 후기

필기, 실기 모두 한 번에 합격했다.

2017.03.16 필기 합격 / 2017.05.26 실기 합격

필기는 정말 기출문제만 봐도 충분하고

실기도 쉽지만 이론 공부를 꼼꼼히 해야 하는 것 같다. 개념을 확실히 숙지하고 이해하고 있어야 풀 수 있는 문제들이 나온다.

컴퓨터 전공이고 관련 지식이 있다면 약간의 시간 투자로 얻을 수 있는 자격증이라고 생각한다.


정보처리기사 준비과정, 후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