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y

프로그래머스 코딩테스트 연습 Level 1 클리어 후기 (모든 문제 코드)

고고마코드 2022. 7. 9. 22:18
반응형

현재는 Level1 JAVA 코드만 업로드 되어 있지만 더 높은 레벨, 다양한 언어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이제 Level 1에는 안 푼 문제는 없어요.
대부분 5분 내에는 풀었고, 조금 더 걸리는 문제들도 있었지만 심심할 때 하나씩 풀기 좋았어요.
처음에 알고리즘을 풀기 시작한 것은 java를 까먹지 않으려고 시작했어요.


최근에 java를 사용하지 않으면서 이대로 두면 언어도 많이 까먹을 것 같고, 또 최신 문법의 활용도 못 따라갈 것 같아서, 알고리즘 풀면서 언어에도 익숙해지려고 시작했어요.
실제로 내가 푼 코드와 다른 사람들의 코드를 비교하면서 문법의 활용성, 문제 해결의 접근성에 대해서 시야를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되었어요.


자바는 라이브러리의 활용도가 너무 좋아서 어떻게 활용하냐에 따라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어요.
Stream을 활용하면 대부분 짧은 코드로 빠르게 해결할 수 있었죠.
근데 문제 해결은 빠르지만 처리속도는 상당히 느렸죠...
그래서 라이브러리를 최대한 사용하지 않고 효율적인 코드를 짜는 방법을 연습하는 데 큰 도움이 된 것 같아요.


이제 첫 단추인 Level 1을 다 풀었는데 Level 2 문제도 꽤 많더라구요?
Level 1과 Level 2의 난이도 차이가 많이 나지는 않겠죠..?
거의 100개 정도 되는 것 같던데... 한 주에 2~3개씩 풀면 금방 풀겠죠?
보아하니 문제들도 조금 더 실무에서 쓰일 법한 문제들이 있어서 더 재미있을 것 같아요.
꾸준히 공부해서 Level 2 클리어 글을 빨리 올리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반응형